We use cookies and other technologies on this website to enhance your user experience.
By clicking any link on this page you are giving your consent to our Privacy Policy and Cookies Policy.
명반장 أيقونة

1.0.2.2 by Release - 창원명곡고등학교 앱개발동아리


25/09/2018

عن 명반장

العربية

تقع في تشانغ وون تشانغ وون المدرسة الثانوية الكلاسيكية مصممة للطلاب / الآباء / المعلمينإخطار تغذية / مدرسة الإخطارات / الاختيار الجداول الزمنية التطبيق

* 배터리 절약을 위해 푸시알림은 설정한 시간보다 기기에 따라 0~5분정도 늦게 갑니다.

* 삼성 핸드폰의 경우 '스마트 매니저'에서 배터리 - 앱 절전의 상세정보 - '명반장'을 찾아 터치 후 '해제'로 설정해주셔야 알림이 정상적으로 전송됩니다.

* 공지사항 알림은 현재 지원하지 않습니다.

----------------------------------

급식 / 공지사항 / 시간표 / 학교 구조도 / 날씨 모두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 실행 시 메인 화면에서 급식과 최근 공지사항은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오늘의 점심&저녁 식단, 오늘의 날씨, 공지사항 추가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알림 여부, 소리와 진동 여부, 알림 시간 모두 직접 설정 가능합니다.

작지만 의미있는 기능도 있습니다!

알레르기 포함 음식 경고, 이번달 급식은 1회 다운로드 이후 인터넷 연결 X, 설정 등

----------------------------------

1. 급식

- 앱 메인 화면에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 메인 화면에 급식을 표시하는 부분을 터치 시 상세히 볼 수 있습니다.

- 설정 - 알레르기 유발 물질 설정에서 알레르기 유발 물질을 설정 가능합니다.

- 해당 물질이 포함된 음식은 경고해줍니다.

* 이번 달 급식은 휴대폰에 저장합니다. 한번 저장되면, 그 달은 데이터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2. 공지사항

- 앱 메인 화면에서 최근의 공지사항 두 개를 확인 가능합니다.

- 메인 화면에서 공지사항 터치 시 해당 게시글로 이동합니다.

- 메인 화면에서 공지사항 부분 우측 하단의 '...' 버튼을 누를 시 더 볼 수 있습니다.

- 화면을 위로 끌었다 놓으면 공지 목록을 새로고침합니다.

- 공지 제목 부분을 터치 시 해당 게시글로 이동합니다.

- 내용을 볼 수 없긴 하지만, 공지 제목도 휴대폰에 임시로 저장해 둡니다.

3. 시간표

- 앱 메인 화면에서 시간표 터치 시 이동합니다.

- 직접 편집할 수도 있고, 같은 반 친구들이 준 코드를 이용하면 불러올 수 있습니다.

- '편집'으로 시간표를 작성한 뒤, '코드로 내보내기'로 코드를 공유하세요.

- '코드로 불러오기'를 누른 뒤, 받은 코드를 붙여넣고 확인을 누르면 불러와집니다.

- 오늘의 시간표는 파란색 배경으로 강조되어 보입니다.

4. 학교 구조

- 확대가 가능합니다.

5. 날씨

- 메인화면 왼쪽 위에 있습니다.

- ? 버튼으로 표시될 경우 터치를 하면 날씨를 표시합니다.

- Wi-Fi로 연결되어 있거나, 설정에서 Wi-Fi 연결 시에만 확인이 꺼져 있을 경우 터치할 필요 없이 바로 확인합니다.

6. 푸시 알림

- 설정창에서 모두 설정 가능합니다.

- 푸시 알림 여부, 진동 여부, 소리 여부, 알림 시간 모두 설정 가능합니다.

- 공지사항은 설정한 주기마다 인터넷에 접속하여 공지사항을 확인합니다. 본인의 데이터 용량에 맞게 적절히 선택하시고, 혹은 Wi-Fi 연결 시에만 확인이 켜져 있을 경우(기본 설정) 데이터 네트워크 연결 시에는 인터넷에 접속하지 않습니다.

----------------------------------

자주 묻는 질문

Q. 데이터를 켜 놓으면 데이터가 많이 소모되나요?

A. 아니오. 날씨의 경우 1회에 1kB, 급식은 1회(이번달/다른달)에 20kB, 공지사항은 1회 40kB정도가 소모됩니다. 많이 소모된다고 보기는 어렵지만, 설정에서 켜고 끌 수 있도록 하였습니다. 또한, 이번 달 급식은 저장하여 두기 때문에 데이터가 사용되지 않습니다.

Q. 급식은 직접 관리하는 건가요?

A. 아니오. 급식은 영양사 선생님이 나이스에 올린 정보를 들고옵니다. 알레르기 관련 물질은 해당 정보 속에 포함되어 있고, 앱 설정에 따라 표시하도록 하였습니다. 급식은 나이스에서 공인인증서 인증 등 없이 확인이 가능합니다.

Q. 공지사항은 직접 관리하는 건가요?

A. 아니오. 학교 홈페이지에 올라오는 '공지사항'과 '가정통신문'을 들고와서 최근순으로 한번 더 정리해서 보여주는 것입니다.

Q. 급식이나 공지사항을 불러오는건 직접 다 만드신 건가요?

A. 급식을 불러오는 것은 https://github.com/agemor/school-api 의 도움을 받아서 만들었습니다. 공지사항을 불러오는 것은 직접 만들었습니다.

Q. 날씨는 어떻게 불러오시는 건가요?

A. SK플래닛에서 제공하는 날씨 api를 이용합니다.

Q. 앱의 아이콘은 직접 만드신 건가요?

A. 일부 아이콘의 경우, 안드로이드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아이콘을 사용했으며, 또 다른 일부 아이콘은 http://icooon-mono.com/ 를 이용했습니다.

Q. 앱 위쪽에 아이콘 아래에 있는 것들은 무슨 내용을 표시하는 건가요?

A. 최근 푸시 알림 3개를 표시해줍니다.

Q. 앱이 강제종료됬어요!

A. 강제종료 메세지에서 '확인'이 아닌 '보고'를 누르신 다음, 어떤 상황이었는지 적어주시면 오류 해결에 도움이 됩니다.

Q. 이런 기능을 추가해주셨으면 좋겠어요.

A. 페이스북 페이지 https://www.facebook.com/MyeongLeader/ 에 건의사항을 주셔도 되고, 플레이스토어 리뷰로 건의사항을 써 주셔도 됩니다.

Q. 언제까지 사용할 수 있나요?

A. 학교 홈페이지나 나이스 홈페이지의 구조가 바뀌지 않는 한 계속 사용하실 수 있을 겁니다. 학교 구조는 옛날 정보가 되겠지만요. 시간표도 직접 바꾸면 되니 문제 없을겁니다. 날씨도 api가 바뀌지 않으면 계속 사용할 수 있겠지요.

2018년 3월까지는 구조가 바뀌더라도 사용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요구하는 권한

android.permission.INTERNET: 급식, 공지사항 등의 데이터를 얻기 위해 인터넷을 사용하기 위해 필요한 권한입니다.

android.permission.ACCESS_NETWORK_STATE: 인터넷을 사용할 때, 어떤 방법으로(Wi-Fi/데이터 네트워크) 인터넷에 접속했는지 알기 위해 필요한 권한입니다.

android.permission.RECEIVE_BOOT_COMPLETED: 디바이스가 부팅되었을 때 푸시알림을 등록하기 위해 필요한 권한입니다.

تحديث لأحدث إصدار 1.0.2.2

Last updated on 25/09/2018

* 공지사항 푸시알림은 현재 지원하지 않습니다!
* 급식 / 공지사항 위젯 제작 예정
--------------------
버전 1.0.2.2
- 급식 표시에서 요일이 정상적으로 표기되지 않던 오류를 수정했습니다.
- 위의 현상이 다시 나타날 경우 페이스북을 통해 다시 제보해주시면 수정하겠습니다.
- 학교 공지사항 표시 관련 오류를 다시 한번 수정하였습니다.
- 학교 구조도 표시를 비활성화하였습니다. 2018년도 구조도는 페이스북으로 제보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버전 1.0.1.0
- 바뀐 학교 홈페이지 주소로 변경하였습니다.
- 변경함에 따라 공지사항 새로고침 시 강제종료되던 오류가 수정되었습니다.

- 알려진 버그: 학교 홈페이지에 오류가 있어 몇몇 공지의 등록일자가 다르게 표시됨
--------------------

جاري في الترجمة...

معلومات أكثر ل تطبيق

احدث اصدار

طلب 명반장 تحديث 1.0.2.2

محمل

Why

Android متطلبات النظام

Android 4.4+

Available on

الحصول على 명반장 من Google Play

عرض المزيد

명반장 لقطات الشاشة

تعليق لوادينغ...
اللغات
اللغات
اشترك في APKPure
كن أول من يحصل على الإصدارات السابقة والأخبار والأدلة لأفضل ألعاب وتطبيقات الأندرويد.
ًلا، شكرا
اشتراك
تم الاشتراك بنجاح!
أنت مشترك الآن في APKPure.
اشترك في APKPure
كن أول من يحصل على الإصدارات السابقة والأخبار والأدلة لأفضل ألعاب وتطبيقات الأندرويد.
ًلا، شكرا
اشتراك
نجاح!
لقد اشتركت في أخبار لدينا الآن لدين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