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길었던 하루 icon

세상에서 가장 길었던 하루 APK

20 votes, 4.2/5
  • Author:

    HS-EMJ

  • Latest Version:

    1.0.2

  • Publish Date:

    2013-04-22

The description of 세상에서 가장 길었던 하루

세상에서 가장 길었던 하루

지금,
아들을 잃은 어머니가 세상에 고한다.

한 중학생이 학교 내에서 발생한 폭력과 집단 따돌림의 괴로움을 이겨 내지 못하고 자살했다.
그렇게 사랑하는 아들을 잃은 어머니에게는 상식적으로 이해할 수 없는 학교의 행정 처리와 받아들일 수 없는 가해자의 사과만이 남았다.

"이 땅에서 학교 폭력이 사라지는 그날까지... 수 없이 사라진 어린 피해자들의 죽음이 잊히기 전에, 우리는 사회의 변화를 이끌어 내야 합니다."

고통받는 영혼을 위한 어머니의 메시지

이건 꿈이다.

그래서 나는 목 놓아 울지 않는다.
누군가에게 한탄도 하지 않는다.
대신 우리 아이들이 살아가는 현실의 세상을
보다 안전한 곳으로 만들기 위해,
아이러니한 꿈을 깨부수고 살 만한 세상을 만들기 위해
내 괴로움 쯤은 묻어 버리고
어떤 어려움도 참으며 살아가기로 다짐한다.
그 첫 작업은 이 사건의 성격을 많은 사람들에게 글로써 알리는 일이 될 것이다.

지금부터 나는
지금까지
우리 가족에게 벌어졌던 사건을
사실에 입각해 가능한 한 상세히 전하고자 한다.


학교 폭력으로 자식을 잃은 어머니,
우리는 당신을 위로합니다.

지금, 아들을 잃은 어머니가 세상에 고한다.

학교 폭력, 그 문제 해결의 첫걸음

학교 폭력은 오랜 시간 동안 우리 사회의 문제였다.
오랫동안 이어져 온 문제라는 것은 뒤집어보면 사람들에게 이 문제는 큰 관심이 없는 전혀 새로울 게 없어서 별 감흥이나 자극이 되지 못하는 사안이었다.
그러던 중 지난해 말 일어난 발생한 대구 중학생 자살 사건은 이 모든 흐름에 기폭제 같은 역할을 하였다.
중학생의 자살이라는 사건 자체만으로도 충분히 충격적인 일이건만 자살의 원인이 피해자에게 지속적으로 행해진 집단 괴롭힘과 학교 폭력이었다는 사실은 사람들을 더욱 충격과 경악으로 몰았다.
개인의 비극을 넘어 사회의 비극인 이 사건을 이제, 피해자의 어머니가 말하려 한다.
그녀에게는 이 사건을 언급하는 일 자체가 아픔이다.
그러나 이 책은 나이 어린 학생이 주변의 괴롭힘 때문에 목숨을 던지는 비극이 다시는 우리 사회에서 일어나지 않도록 해야 한다는 큰 목표를 이루어 가는 첫걸음이다.
이 책은 학교 폭력이 어느 특정한 개인이 겪은 일, 당신에게만 일어난 사건 사고가 아니라 나와 우리에게 일어날 수 있다는 자각과 우리에게 그 일을 해결할 책임과 의무가 있다는 공감을 불러일으킬 것이다.

진정성 없는 사과, 할 수 없는 용서

2011년 12월. 대구에서 한 중학생이 학교 폭력의 고통을 견디지 못하고 자살했다.
그 원인은 또래 사이에서 발생한 집단 괴롭힘과 학교 폭력이었으며, 학교는 그러한 괴롭힘과 폭력이 이루어지고 있다는 것을 예전부터 알아차리고 있었다.
그러나 학교는 별다른 조치는 취하지 않았다.
고통을 견디지 못한 학생이 자살을 한 다음에도 변하는 것은 아무것도 없었다.
명명백백한 증거가 학생의 유서로, 그의 몸에 남은 흔적들로 남아 있었지만 학교는 성의 없는 반성문으로 일관할 따름이었고, 가해 학생의 가족은 합의만을 원했다.
아무도, 그러한 자살이 일어난 원인에 대해서 책임지려 하지 않았다.
다들 당장의 상황을 숨기고, 모면하려고 할 뿐이었다.
모두들 그렇게 조금씩, 조금씩 피해 학생의 가족들에게 상처를 입히고 있었다.

가장 길었던 그날의 일은 여전히 반복된다.

진정성 있는 사과를 받고, 다시는 그런 일이 발생하지 않을 대책을 바라던 어머니였지만, 그중 아무것도 이루어지지 않았다.
가해 학생들은 피해 학생이 죽었다는 말을 들었음에도 웃고, 떠들었으며 심지어는 자신들이 피해자를 괴롭혔다는 증거를 인멸하였다.
학교는 자살 사건이 일어났음에도 자신들의 책임을 하지는 않았으며 학교의 명예와 자신들의 평안함을 따지기만 했다.
가해자와 책임자, 누구도 반성하려 하지 않았고 책임지려 하지 않았다.
이런 상황에서는 앞으로도 똑같은 일이 계속해서 반복될 뿐이었기에 결국 피해자의 가족은 법정에 나갈 수밖에 없었다.
아무도 나서지 않으면, 다들 이대로 있다면 결국 학교 폭력은 영원히 사라지지 않을 것이고 또 다른 피해자가 계속해서 늘어갈 것이 분명했기 때문이다.

학교 폭력의 해결책, 그 방안을 제시한다.

학교 폭력으로 인해 자살한 피해 학생의 어머니이자 중학교 선생님인 저자가 쓴 이 책은 학교 폭력의 근절과 고통받는 학생들을 위해 가정과 학교에서 할 수 있는 일들을 다루고 있다.
책의 전반부를 차지하고 있는 에세이는 자신이 이번 사건을 법으로 해결하려는 이유와 피해 학생이 자살한 이유, 그에 대한 학교와 가해 학생들의 대처 등을 다루고 있으며 책의 후반부에는 학교 폭력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언급하고 있다.
특히 후반부의 대책에서는 지금까지의 정부의 대책과, 앞으로 바뀐 점, 그리고 자신이 바라는 보완점 등을 명시해 놓았다.
어머니이자 선생님인 저자의 입장은 학교 폭력을 가정과 학교, 양쪽의 노력으로 해결할 수 있으며, 이로 인한 사회적인 변화가 일어나야 한다고 주장하고 있다.

초등 학생 중학생 고등 학생
형설 라이프 이엠제이 도서출판형설 형설출판 형설출판사 이북 e북 ebook EMJ HSPN 형설 퍼블리싱 네트워크 life 아이


----- 알 림 -----

본 앱은 해당 서책의 일부를 포함하고 있으며, 모든 내용을 보시기 위해서는 결제가 필요합니다.

결제 후에는 추가적으로 콘텐츠를 다운로드 받아야 하며, 이는 안정적인 WiFi 환경에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도중에 인터넷 연결이 끊기거나 기타 다른 문제로 인하여 다운로드를 실패할 경우에는 다시 시도를 해 주시기를 바라며,

그래도 문제가 발생할 경우 앱을 삭제 후 다시 설치하여 진행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문 의 -----
Tel : 02-2109-6262
E-mail : [email protected]
----
개발자 연락처 :
.

Show More
세상에서 가장 길었던 하루 APK Version History
Request 세상에서 가장 길었던 하루 UpdateRequest Update
세상에서 가장 길었던 하루 1.0.2 for Android 2.2+ APK Download

Version: 1.0.2 (13) for Android 2.2+ (Froyo, API 8)

Update on: 2016-05-29

Signature: 674c6027e2aa8fd8e78343bdd5e438d181f855b8 세상에서 가장 길었던 하루 1.0.2(13) apk safe verified

APK File SHA1: e35741b3b932ca36b48de498e8d70ff4d5822d4c

What's new: 목차 관련 기능 추가일부 코드 수정 및 버그 수정

Download APK(23.5 MB)

Popular Apps In Last 24 Hours
Download
APKPure Ap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