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발디-하나뿐인 내친구 icon

비발디-하나뿐인 내친구 APK

4 votes, 5.0/5

The description of 비발디-하나뿐인 내친구

관계란 무관심에서 관심과 공감으로 이어지는 것!

『비발디: 하나뿐인 내 친구』는 따돌림을 당해 괴로워하는 ‘타이라’를 통해 ‘관계’란 무엇인지 들려주는 책입니다. 괴로운 상황에 놓여 있지만 아무도 알아주지 못해 벼랑 끝으로 내몰린 타이라가 고양이 비발디를 만나게 되면서 서서히 변해가는 과정을 섬세하게 그려냈습니다. 심리학과 아동 심리치료를 전공한 저자는 갈등 상황을 직접적으로 묘사하지 않고, 상처 입은 마음을 감성적이면서 시적으로 표현해 정서적으로 접근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다채롭고 화려한 색감의 그림은 명료하면서도 강한 여운을 남기며, 깊은 어둠과 우울의 감정을 드러내고 있습니다.

타이라는 학교에만 가면 말이 없어집니다. 같은 반 아이들 누구도 타이라를 친구로 받아들이지 않습니다. 그들의 눈에 타이라는 그저 이상한 아이일 뿐입니다. 아이들은 따가운 시선을 보내거나, 뒤에서 귓속말을 하고, 운동장을 지나가면 발을 걸어 넘어뜨립니다. 어떨 때는 축구공을 던져 맞히기도 합니다. 주위의 어른들은 누구도 타이라가 처한 상황을 느끼지 못하고 있는데….

모두에게서 고립된 아이가 들려주는 ‘관계’에 관한 이야기
노르웨이 ‘2012 올해의 가장 아름다운 그림책’, ‘노르웨이 국립 그래픽디자인상’ 수상작

수줍음 많고 말수 적은 타이라는 학교에만 가면 전혀 입을 열지 않습니다. 아이들은 타이라에게 따가운 눈길을 보내거나, 뒤에서 귓속말하기 일쑤입니다. 그럴 때면 아무 말 없이 고개 숙인 타이라의 마음속에는 슬픔이 소용돌이치고, 어디론가 사라져 버리고 싶습니다. 타이라가 행복한 순간은 안토니오 비발디의 음악을 들을 때, 피아노를 칠 때, 그리고 세상에 둘도 없는 친구, 고양이 비발디와 놀 때입니다. 누가 또 타이라의 마음을 이해해 줄 수 있을까요?
『비발디-하나뿐인 내 친구』는 따돌림을 당해 힘들고 아프고 괴로운 상황을 누구도 알아주지 않아 벼랑 끝으로 내몰린 주인공 타이라의 내면 심리를 섬세하게 그려 내어, 교실 저 구석진 자리에서 모두의 공감과 이해, 소통을 바라는 고립된 아이들의 모습을 서정적으로 보여 줍니다. 고양이 비발디와 함께 비발디의 음악을 들으며, 가슴속 슬픔과 분노와 외로움과 고독을 달래는 타이라의 이야기를 들어보세요. 나와 너, 우리의 문제점을 스스로 돌이켜보고 답을 이끌어낼 수 기회를 마련할 수 있을 것입니다.
----
개발자 연락처 :
서울시 금천구 서부샛길 606, B-1307
Tel: 02-2038-9966

Show More
Similar Or Related
Popular Apps In Last 24 Hours
Download
APKPure App